처음이요 나중이 되시며 믿는 자들의 구원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하나님께 구원하심을 입고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는 이들이 한 곳에 모여 하나님을 예배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제직 헌신 예배로 드립니다. 주님, 이곳에 강림하사 믿음으로 드리는 예배를 받아 주소서.
저희들을 제직으로 세워 주신 하나님게 감사드립니다.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동안 어둠과 두려움 속에서 헤매며 살던 저희를 사랑하사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으로 삼으시고 진리의 터가 되는 교회의 지체로 삼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보잘 것 없는 저희를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삼으사 하나님의 위하여 살아가게 하신 은혜를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는 하나님께 부름 받은 주의 일꾼임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맡은 자의 구할 것은 충성이라 하셨습니다. 주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헛된 세상 속에서 살아가지 않도록 붙들어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며 살게 하시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이 되고, 주님의 몸된 교회의 지체로 일꾼으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러 부분에서 너무나 부족하고 연약합니다. 주님, 저희들이 주님의 사역을 감당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거룩한 행실로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게 하시고, 든든한 믿음의 소유자 되어 흔들리지 않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성실하고 진실한 삶을 통해 주님 보시기에 합당한 일꾼이 되기를 원합니다.
말과 행동이 일치하여 말한대로 살게 하옵소서. 세상에 대한 탐욕과 욕심으로 일그러진 존재가 아니라 하나님만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이 되십니다. 주님 저희가 항상 하나님을 사랑하고 높이는 참된 믿음의 소유자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이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일들을 행하는 천국의 청지기가 되게 하소서.
자비의 하나님, 우리에게 감당할 힘을 주시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힘과 능으로 감당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지식과 지혜는 한계가 있고, 부족합니다. 성령의 충만을 주시가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믿음이 눈과 순종의 손을 주셔서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노력은 잠깐을 할 수 있으나 지속하지 못하고, 우리의 지식은 너무나 약하고 부족합니다.
우리가 밑은 직분을 소홀히 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섬기지 않고 기도하지 않는 죄를 범하지 않게 하시고, 게으르고 나태하여 하나님을 실망시키지 않게 하옵소서.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소망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기게 하옵소서.
함께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에게도 큰 은혜를 더하사 들려지는 말씀을 통해 은혜 받게 하소서. 말씀 증거하시는 강사 목사님을 성령의 능력을 더하사 가감 없이 말씀을 전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